본문 바로가기
메모장

내가 생각하는 돈을 버는 이유

by 빌리빌리버 2021. 12. 7.
반응형

나에게 시간적 자유가 필요하다.

- 가족, 나의 인생, 무엇을 챙기더라도 시간이라는 가치는 가장 유한하다. 

- 지나간 시간은 잡을 수 없다.

 

가족과의 시간을 갖는다.

-나는 가족을 사랑한다. 

-모든 일은 가족을 위해서 하는 일이다. 그러므로 가족이 일보다 후순위가 되면 안 된다.

 

보기 싫은 사람을 보지 않는다.

-나를 지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.

-돈을 조금 덜 벌더라도 내가 마음 가는 대로 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자유가 필수적이다.

 

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한다.

-단순 먹고사는 걱정을 초월한다면 하기 싫은 일은 하지 않을 것이다.

-가장 쉽고 공부부터도 취업 잘되는 돈 잘 벌리는 순위로 하지 않고, 관심이 있는 재미있는 거부터 해볼 것이다.

 

가족을 지킨다

-돈이 없다면 가정이 망가진다.

-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아플 때 고칠 수 없다.

-내가 그런 것처럼 내 사람이 하기 싫은걸 하지 않게 할 수 있다.

 

디지털 노매드를 꿈꾼다.

-이건 자유와 이어지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.

-시간의 제한성을 생각한다면 점점 한 곳에 정착하고 한 직장에 몰입하는 만큼 시야는 좁아진다.

 

망하지 않는다.

-어쩌면 망해도 되는 마음이 생긴다고 생각한다.

-겁쟁이 라이프에서 벗어나 불안하지 않고 더욱 도전적인 방향을 향해간다.

 

 

돈과 생활의 균형
경제적자유
경제적인 자유는 날 먹고살걱정은 하지않게 한다.

반응형

댓글